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MAGAZINE

MAGAZINE

 

상품 게시판 상세
TITLE 쿼럼바이오, 갈락토스 잇몸병 억제 효과 임상시험 입증 추천하기
  • 평점 0점  

심재현 쿼럼바이오 대표(사진 왼쪽 앞)가 서울대 부설연구소에서 연구 중이다/사진제공=쿼럼바이오



쿼럼바이오(대표 심재현)가 갈락토스 잇몸병 및 치주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임상 결과로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.

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김지혜 교수는 '갈락토스'로 임상시험을 진행, 최근 열린 '제4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'에서 그 결과를 발표했다.

이번 임상시험에는 쿼럼바이오가 우유에서 추출한 '갈락토스'를 사용했다. 갈락토스를 활용한 실험집단이 대조군에 비해 치태 제거 효과가 높았다는 결과를 냈다.

쿼럼바이오 관계자는 "갈락토스가 2주 만에 잇몸 및 치주질환을 유발하는 치태 제거 효과를 크게 냈다"고 했다.

쿼럼바이오는 서울대와 숭실대로부터 '갈락토스' 특허기술을 이전받은 바 있다. 우유에서 갈락토스를 추출해 식품으로 개발했다.

의약품 및 화장품 원료로 사용 가능하도록 갈락토스를 생산할 방침이다.

심재현 쿼럼바이오 대표는 "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갈락토스는 해조류에서 추출해 가격이 비쌌다"면서 "

특히 인체에 사용될 경우 안전성이 검증되지 못한 성분이 다소 포함돼 식품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다"고 했다.

이어 "오랜 연구 끝에 서울대 부설연구소에서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우유에서 갈락토스를 추출하는 혁신공법을 개발했다"고 말했다.



출처 :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(https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19011815322425052)

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확인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스크롤-업!
스크롤-다운!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